이용 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아드라코리아가 운영하는 인터넷 홈페이지 (www.adra.or.kr) 가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서비스 (이하 서비스) 의 가입조건 및 이용에 관한 절차, 의무, 기타 필요한 사항을 정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은 서비스 화면에 온라인으로 공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서비스는 합리적이며 중요한 사유가 있을 때 관계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1항의 방법으로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3)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웹사이트를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이용자의 피해는 아드라코리아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4)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3조 (약관의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에 규정된 바에 따릅니다.
제4조 (용어의 정의)
(1) 회원: 아드라코리아가 적합하다고 인정하는 일반 개인 및 법인 단체로 이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 회원 가입 양식을 작성하여 이용자 ID와 비밀번호를 부여받은 자
(2) ID: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아드라코리아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3) 비밀번호: 회원의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4) 해지: 아드라코리아 또는 회원이 서비스 개통 후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
제5조 (서비스 가입의 성립)
(1) 서비스 가입은 이용자의 이용신청에 대한 서비스의 이용 승낙과 이용자의 약관에 대한 동의로 성립됩니다.
(2) 이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는 이용신청 당시 회원가입 페이지의 동의함 버튼을 누름으로써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6조 (서비스 이용 신청)
(1) 회원으로 가입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 고객은 아드라코리아에서 요청하는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며 회원이 제공한 정보는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2) 회원은 반드시 실명으로만 가입할 수 있으며 아드라코리아는 실명확인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3)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한 회원의 ID는 아드라코리아가 임의로 박탈할 수 있으며 이용에 대한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고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제6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신청자에 대하여 업무 수행, 또는 기술 상 지장이 없는 경우 원칙적으로 접수 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5) 서비스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가입신청에 대하여는 승낙하지 않습니다:
① 회원가입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때
②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
③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할 때
④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⑤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한 경우
(6) 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호에 해당할 경우 승낙 제한 사유가 해소될 때 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① 아드라코리아의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② 아드라코리아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③ 기타 아드라코리아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제7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1) 아드라코리아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 등록정보를 포함한 이용자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단, 서비스 페이지상에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아드라코리아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드라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하단에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아드라코리아는 이용자의 귀책 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8조 (계약사항의 변경)
회원은 이용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해야하며 미변경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9조 (아드라코리아의 의무)
(1) 아드라코리아는 회원이 희망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로 부터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2) 아드라코리아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3) 서비스 이용시간은 시스템 정기점검 등 아드라코리아가 필요한 경우 사전 통지한 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4) 아드라코리아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5) 아드라코리아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10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시 실명으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아드라코리아가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아드라코리아의 업무가 방해가 되는 행위, 아드라코리아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은 아드라코리아 및 제3자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됩니다.
(4) 회원은 아드라코리아의 사전 승낙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 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에 대해 아드라코리아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아드라코리아가 손해를 입은 경우 아드라코리아에 대해 손해배상의무를 지며 아드라코리아는 해당 회원에 대해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회원에게 부여된 ID와 비밀번호를 직접 관리해야 합니다. 회원의 관리 소홀로 발생한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6)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되며 해당 행위를 하는 경우에 아드라코리아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 조치를 포함한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① 공공 질서 및 미풍 양속에 반하는 행위
② 범죄적 행위에 관련되는 행위
③ 국익또는 사회적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행위
④ 타인의 ID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행위
⑤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⑥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
⑦ 아드라코리아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⑧ 아드라코리아로 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받지 않고 아드라코리아의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서버를 해킹하거나, 웹사이트 또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거나, 서비스를 비정상적으로 사용하는 행위
⑨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아드라코리아의 사전승락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⑩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아드라코리아가 정한 제반 규정 또는 이용 조건을 위반하는 행위
⑪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11조 (서비스 이용)
(1) 서비스 이용은 아드라코리아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합니다. 단, 아드라코리아는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아드라코리아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중단은 아드라코리아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2) 아드라코리아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아드라코리아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의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아드라코리아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사유 및 기간을 회원에게 사전 또는 사후에 공지합니다.
(4) 아드라코리아는 아드라코리아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에 따른 서비스 중단의 경우 사전통지가 불가능하며 타인의 고의, 과실로 인한 시스템 중단의 경우에는 통지하지 않습니다.
(5) 아드라코리아는 서비스를 특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제12조 (서비스의 사용료)
(1) 서비스는 회원으로 등록한 모든 사람들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가 서비스를 유료화할 경우 유료화 시기, 정책, 비용에 대하여 유료화 실시 이전에 서비스에 공시하여야 합니다.
제13조 (서비스 탈퇴)
(1) 회원이 서비스 탈퇴를 원하면 회원 본인이 직접 전자메일을 통해 운영자(adrakr0@kuc.or.kr) 에게 해지 신청을 요청합니다.
(2) 탈퇴 신청시 본인임을 알 수 있는 이름, 생년월일, ID, 전화번호, 해지사유를 알려주면 가입기록과 일치여부를 확인한 후 가입을 해지합니다.
(3) 탈퇴 여부는 기존 ID와 비밀번호로 로그인 되지 않는 것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제14조 (서비스 이용제한)
(1) 아드라코리아는 회원이 서비스이용에 있어 본 약관 11조의 내용의 위반하거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①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비속한 아이디 및 별명사용
② 타 이용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한 경우
③ 기타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에 방해가 될 경우
④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등 관련 공공기관의 시정 요구가 있는 경우
(2) 상기 이용 제한 규정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대하여 별도 공지 없이 서비스 이용의 일시 정지, 초기화, 이용계약 해지 등을 불량이용자 처리규정에 따라 취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정보의 제공)
아드라코리아는 회원에게 후원에 관련된 자료나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에 대해 전자우편이나 서신 우편등의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이를 원치 않을 경우 가입신청메뉴, 회원정보수정메뉴, 답변메일을 통해 정보수신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손해배상)
아드라코리아는 아드라코리아가 제공하는 무료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7조 (면책조항)
(1) 아드라코리아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아드라코리아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3) 아드라코리아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4) 아드라코리아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아드라코리아는 이용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아드라코리아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아드라코리아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아드라코리아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타 회원으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아드라코리아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아드라코리아는 이용자 상호간 및 이용자와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10) 아드라코리아는 회원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해서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8조 (분쟁 및 중재)
(1) 본 약관에 대한 분쟁 혹은 이의가 발생하거나 본 약관을 위배, 해지, 무효화 할 경우 쌍방은 우호적으로 이를 해결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야합니다. 쌍방이 협의를 통해 우호적으로 해결을 원하는 경우 이러한 협의는 유엔국제상거래법위원회(UNCITRAL)의 조정 규칙 혹은 쌍방이 서면 동의한 여타절차에 따를 수 있습니다.
(2) 본 약관과 관련하여 이의가 발생하여 이의가 제기된 시점으로부터 60일 이내 우호적인 해결이 되지 않을 경우 유엔국제상거래법위원회(UNCITRAL)의 중재규칙에 의거하여 중재를 제의할 수 있습니다. 중재 법정의 결정은 국제상거래법의 일반적인 원칙을 기준으로 합니다. 중재 법정은 유엔국제상거래법위원회 중재에 관한 규정 제26조 (“임시적 보호조치”)와 제32조 (“보상의 형태와 효과”)에 따른 중재 법정의 권한에 따라 적절하게 유형∙무형을 불문한 상품, 재산, 또는 본 약관 하에 제공된 모든 기밀정보의 반납 또는 파기를 명령하거나, 약관의 종료 및 유형∙무형을 불문한 상품, 서비스, 재산, 또는 본 약관 하에 제공된 모든 기밀정보와 관련하여 보호조치를 취하는 것에 대한 명령권을 부여 받습니다. 중재 법정은 징벌적 손해배상을 판정할 권한이 없습니다. 또한 본 약관 하에 달리 명시되지 않는 한, 중재 법정은 당시에 우세한 런던 은행간 거래 금리(LIBOR: the London Inter-Bank Offered Rate)를 초과하는 이자의 지급을 판정할 권한을 가지지 아니하며, 상기의 이자는 단리여야 합니다. 각 당사자는 분쟁, 논란, 청구 등의 최종 판결로써 이러한 중재의 결과로 제시된 중재보상을 반드시 따라야 합니다.
제19조 (후원)
회원이 기탁한 후원금은 국내외 구호개발 사업과 자매결연 사업을 위해 사용됩니다. 후원금의 사용 내역은 아드라코리아가 발행하는 연례보고서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부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16년 3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